광고 vs 홍보(PR)

The Fall of Advertising and The Rise of PR
 
 1. 광고는 바람이고 PR은 해다.
 2. 광고는 폭발적인 전략, PR은 완만한 전략이다.
 3. 광고는 시각적이고 PR은 언어적이다.
 4. 광고 대상은 만인, PR 대상은 특정인이다.
 5. 광고는 자기 주도형, PR은 타인 주도형이다.
 6. 광고는 단명하고 PR은 영원히 산다.
 7. 광고는 비용이 많이 들고 PR은 적게 든다.
 8. 광고는 재미있고 PR은 진지하다.
 9. 광고는 비 창조적이고 PR은 창조적이다.
 10. 광고는 믿기 어렵고 PR은 믿을 만하다. 
 
 
 출처 : 마케팅의 반란 by 알 리스, 로라 리스



광고와 홍보..
위의 분류제목만 보고도 차이를 확연히 느낄수 있다.
사업을 시작하는 또는 하고 계신 모든 분들의 영원한 과제인 홍보

이제는 광고는 선택이고 홍보는 필수 인 시대가 된 듯 싶다.
특히 소셜미디어를 통해서는 비용보다는 시간적인 투자만으로도
자신의 일들을 홍보가 가능하기 때문에...

광고와 홍보를 칭찬으로 비교해 본다면
광고는 직접적으로 칭찬을 하는 것이고
홍보는 돌려서 칭찬을 함으로써 남이 나를 칭찬하도록 만드는것이고
           남을 배려 하는 마음으로 상대방의 입장을 고려하는 것이라고 한다.
           (라이벌마져도 포용하는것?)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