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마케팅은?
-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 Interactive
- 즉시성 : realtime
- 시.공간의 초월
- 소비자의 평가에 빠르게 반영(고객의 needs 충족)
- 1:1 맞춤 마케팅이 가능
- 타 사이트와의 연결을 제공
◎ Anyway (방법전략):어떻게 하면 자신의 web-site로 사용자들이 찾아오게 만들고
사용자들을 관리 유지 할 것인가에 대한 전략
◎ Anyproduct (제품전략): 인터넷을 이용한 신제품소개, 인터넷 상표, 도메인 주소의 상표화
◎ Anytime (시간전략): 빠른 응답 서비스. 빠른 접속 속도등을 위한 전략
◎ Anywhere (장소전략): 고객과 일대일 마케팅. 보다 효율적인 배달체계관리등을 위한 전략
● 일대일 마케팅
◎장점
- 고객에 대한 포트폴리오 구성이 용이
- 고객관리의 용이성 증대
- 고객 정보의 획득 비용이 저렴 및 구성용이
- 고객과의 대등한 관계확립
- 고객과의 직접적 대화 가능
◎고려사항
- 방문자에게 적합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기능
- 안정하고 보안이 유지되는 거래
- 보안 및 개인 비밀보호
- 대형 시스템의 확장성
● 브랜드 이미지
- 기업과 상품의 비전이 담겨 있어야 합니다.
- 쉽고 친밀하게 접근성이 용이
- 타켓계층에 맞는 컨셉과 아이디어 내포
- 인식.이윤.특성.영역.역할.가치
- 소비자와의 공감대와 집중도 파악
● 도메인 전략
- 재미있는 도메인
- 가능한 한 짧게 (인지도를 높일수 있다)
-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
- 이미지 메이킹이 가능
- 회사의 브랜드 전략과 일치
- 국제적으로 어색하지 않아야한다.
◎ 도메인 비용 및 서버 비용
- 도메인 비용: 1년 22,000~33,000원
- 서버초기 setting 비용: 15만원~22만원
- 서버호스팅비용: 1년 33만원~55만원
- 자체 서버 구축시: 약 400만원~600만원
사업시작전후에 고려되어야 할 인터넷 마케팅의 방법과
브랜드이미지 개선및 도메인 전략에 대한 접근방법이다.
기본적인 사항을 고려 한 후 접근한다면 좀 더 나은
방법으로 결과를 도출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