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만들기 / / 2020. 5. 23. 04:33

2011년 _ 내가 나아가야 할길



                                                            심플
                                                   집중
                                           열정
                                   확신
                          청춘


요즘들어 나에게 가장 필요한 Keyword들이다.

심플 (Simple)

생각이 많을수록 간결하게 살아야한다.
갖고 싶은 것이 많을 수록 적게 가져야 하며
먹고 싶은 것이 많을 수록 적당히 먹어야 한다.
욕심은 끝이 없다는 것을

-대니얼 고틀립

이성이 지배하는 세상을 추구하지만 언제나 감정의 힘 앞에 무릎을 꿇게 되는 인생에서 
참으로 나약한 나를 발견할때마다 
생각만 많아지고 실천하지 않는 게으름을 바라볼때 한심스런 생각만 들었었는데...
이런 생각이 나를 좀더 나은 길로 인도하는 것이기보다는 
확실하지 못한 계획에서 나타나는 끝없는 욕심이라는 생각이 든다.
명확한 이정표 없이 목적지를 찾아간다는건 성공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는 자만심에 빠져
그 과정의 길을 등한시하여 바로 갈수 있는 길을 두고 많은 생각으로 인해 
돌고 돌고 돌고 돌고 있는 것이다.
어쩌면 아직 출발선에서 머물고 있는건 아닐까?
명확한 주제와 그 과정을 시뮬레이션화하여
진행시키는 것으로 하자.

생각만 많은 사람은 성공할수 없다고한다.
내가 그런건 아닐까?

우리중 약 95%의 사람은 자신의 인생의 목표를 글로 기록한 적이 없다.
그러나 글로 기록한 적이 있는 5%의 사람들 중 95%가 자신의 목표를 성취했다.
- 존. C. 맥스웰

집중 (Concentration)

자신의 일에 몰두해 본적이 언제였던가?
시작은 언제나 창대하지만 끝이 미약하다면...
점점 지쳐가는 나를 이렇게 만드는건 내가 의도하지 않았다하더라도
내가 만들어가고 있는 것일지 모른다.
좀더 집중해서 돌아보자.
무언가에 미친다는건 어쩌면 그 일을 즐긴다는 것일것이다.
미친 코인누리를 만들어보기 위해서 우리 함께 CraZY~♬!!!

열정(& 청춘)

젊다고 느끼는가?
솔직히 반반이다.
젊음의 기준은 어디까지인가?
60대 노인도 마음만은 이팔청춘이라고 한다.
난 어쩌면 무엇인가를 할수 있는 열정이 식어버린지도 모르겠다.

불안하니까 청춘이다.
막막하니까 청춘이다.
흔들리니까 청춘이다.
외로우니까 청춘이다.
두근거리니까 청춘이다.
그러니까 청춘이다.
- '아프니까 청춘이다'에서

이 모든 글을 공감하는  난 청춘이구나.
청춘은 열정을 가질수 있다.
열정은 나를 뜨겁게 할 것이다.

확신(Conviction ? )

이 모든 생각들을 종합하여
내가 가고자, 이루고자 하는 일들에
명확한 확신을 가지고 진행하도록하자
사람은 생각이 많아질수록 부정적인 측면을 보려는 성향이 있는듯하다.
자신의 부족함을 채우려는 노력이라는 합리화를 가장해서...
해봐 해보지도 않고 무엇을 얻을 것이요.

GO!!!
미지의 세계로 데려다 주는 또 하나의 열쇠가 될 것이다.

2011년 새해를 맞아
새로움을 추구하기 위해
나의 마음을 다 잡아 본다.

이제는 무엇인가를 얻기 위해 노력할때는 지났다.
추수하자!! 걷어 들이자!! 결실을 이루어 보자!!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