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PooL / / 2020. 3. 28. 06:23

[코인누리경제상식] 립스틱효과

사용자 삽입 이미지






1929년 10월 24일 목요일

뉴욕 증시의 대폭락은 미국을 대공황의 늪속에 빠져들게 한다.

또한 미국발 불황은 전 세계 경제에 어둡고 짙은 그림자를 드리운다.



 







<코이트타워 안쪽에 그려져있는 풍속화>







대공황의 원인과 결과를 분석하고 처방법을 내놓으려는 경제학자들만 바빠진다.

대공황시의 여성행동변화에 대한 경제학적 측면에서의 고찰을 하던 한 경제학자의 눈에

왜 여성들의 입술이 갑자기 붉어진걸까?

이를 수상시 여겨 화장품 회사의 매출을 조사해보니

판매량에 붉은색 립스틱 판매가 급장하게 된걸 발견하게 된다.

유독 립스틱 매출이 증가하는 현상이 보였던 것이다.

즉, 여성들은 경기가 나쁘거나 미래가 불확실 할 때에는 값싼 립스틱 구매로 쇼핑의 대리만족을 느끼게 되는거죠~

경기불황으로 전체적인 소비가 감소함에도 불구하고 적은 비용으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일부 저가제품의 매출이 증가하는 현상을 립스틱효과라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고로 불황일수록 립스틱색은 짙어진답니다.
 ^ ^;


 







이해하기 참 쉽죠~잉~!! ^ ^

현재 소비 시장은 경기 호황일까?! 불황일까?!!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