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카드 영수증 재발급 방법,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체크카드를 사용하고 영수증을 안 받았는데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요즘은 종이영수증 사용이 줄어들고 있기때문에 더욱 영수증을 챙기는 것이 힘듭니다.
개인 체크카드라면 사용내역과 금액만 알면되는데, 회사 체크카드 또는 지원자금 사용 체크카드의 경우 증빙 자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영수증을 반드시 첨부해야 합니다.
영수증을 분실한 경우 또는 아예 받지 않은 경우라고 할지라도 이제는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간단하게 해당 은행의 홈페이지에서 쉽게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뱅킹 이외에도 은행 어플에서도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아직까지는 모든 은행 어플에서 되지는 않기 때문에 어플 재발급이 가능한지는 먼저 확인해보세요.
이 글에서는 제가 사용하는 하나 체크카드를 기준으로 하나은행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체크카드 영수증 재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하나은행 인터넷뱅킹으로 체크카드 영수증 재발급 과정
▶ 목적 : 실비보험 서류 제출용
▼ 하나은행 홈페이지 접속 > [카드]항목을 선택합니다.
▼ 카드항목의 세부 메뉴에서 이용(승인)내역을 확인하고 카드 정보를 입력합니다. 카드를 선택하고 조회기간/ 이용지역/ 이용구분/ 보기방식을 선택합니다.
▼ 카드정보 입력이 완료되면 [조회] 버튼을 클릭하고 상세내역을 확인합니다.
▼ 상세내역 중에서 승인전표의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이용내역의 카드승인전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승인내역 하단의 인쇄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프린트가 완료 됩니다.
체크카드 뿐아니라 신용카드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영수증을 재발급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