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꿈을 향해 자신 있게 나아가면서,
꿈대로 살기 위해 진지하게 노력한다면
어느덧 성공은 눈앞에 와 있다.
-헨리 데이비드 소로
꿈을 향해 자신 있게 나아가면서,
꿈대로 살기 위해 진지하게 노력한다면
어느덧 성공은 눈앞에 와 있다.
-헨리 데이비드 소로
사업을 해보고자 하는 사람들중에 마케팅에 대해서 고민 한번 안 해본 사람이 있을까?
마케팅 관련서적과 유명한 선생의 강의는 찾아다니면서 들으려고 한다. 비싼 수업료까지 내면서..
그건 자신의 사업에 대한 성공을 위해서 노력하기 때문이기도 하겠지만 불확실한 미래를 나아가기 위한 나침반과 같은 역할을 해줄 무엇인가를 갈구하기 때문인지도 모르겠다.
오늘도 역시 마케팅에 대해서 고민을 해보다 자꾸 같은 곳만 바라보고 있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 원론적으로 접근해 보기로 한다.
마케팅의 기본이라고 불리는 SWOT분석을 통해 나 자신과 나의 사업에 대해 접목을 시켜서 생각해보면 어떨까? 하는 이상한 생각으로 접근하게 된다. 이상한 생각이라기 보다는 자신을 돌아볼수 있는 좋은 기회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보면서... 마케팅 책을 뒤지기 시작한다.
<출처 : flickr>
강점 (Strength),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의 머리글자를 따서 SWOT 분석이라고 불리는 상황분석은, 외부의 기회와 내부의 강점간에 전략적인 적합성을 찾아내는 동시에 외부적인 위협에 대처하고 내부적인 약점을 보완하는 길을 모색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나의 SWOT 분석
약점에 대해 적을 말은 너무도 많았지만 괜히 쑥스럽다고 해야할까? 약점을 노출한다는것은 괜히 발가벗겨지는 듯한 느낌. 누가 나를 알아간다는 느낌인거 같다. 나의 약점만을...
또한 강점을 적을 때 역시 멋적여진다. 잘난척하는거 같아서....
약점에 한가지 추가해야 할듯... "소심함"...
●코인누리 SWOT 분석
요즘 들어 전진하기 보다는 자꾸 맴도는 듯한. 답보하는 듯한 느낌이 드는건 시간이 많아지고 생각이 많아지면서 내 스스로 방향을 잡지 못했던 거 같다. 내가 바로서지 못하니 자꾸 코인누리도 빙빙도는 느낌이었는데 확실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답은 얻을 수 있어서 만족한다.
나의 사업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초심을 잃지 말고 열정을 가지고 노력한다면 반드시 결과는 나타날것이다.
클수도 있고.. 작을 수도 있겠지만..
강점을 기반으로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는 전략방향을 잡고 위협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전략 방법을 세운다면
실패에 두려워 하지 않는 코인누리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SWOT분석은 비단 사업모델뿐 아니라 자신의 인생에 있어서도 많은 도움이 되는 전략같은걸..
좀 더 열심히 분석해 볼껄 하는 아쉬움이 생긴다. (너무 쉽게 했어.. 너무 쉽게 했어... ㅎ)
여러분도 자신의 강점.약점.기회.위협등을 돌아보고 대처해본다면 더 멋진 삶을 살 수 있지 않을까요?
도움이 되셨다면... 흔적을 남겨주는 센스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