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확인해봅시다!
이제 올 한해도 마무리 해야 되는 12월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벌써 부터 송년회다 망년회다 술약속이 점점 늘고 있어 걱정입니다.
2016년을 아쉬워하는 마음은 이해하지만 과음으로 이어지는 모임이 반갑지만은 않습니다.
한잔 두잔 기울이다보면 다음날 숙취를 걱정하지 않을 수 없는데, 이를 조금이나마 해결하기 위해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을 확인해두고 해장을 통해 속을 다스려야 할 것입니다.
오늘은 남은 한달 나의 속을 달래줄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으로는 어떤음식들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BEst~
먼저. 해장국입니다.
해장국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콩나물국과 북어국입니다. 가장 서민적인 음식이면서 대표적인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렸을때 아버지께서 술을 드시고 오시면 아침 밥상에서 꼭 볼 수 있었는데, 이제는 마누라가 끓여주지 않아서 찾아보기 힘든 음식이 되었습니다 ㅠ
콩나물에서 아스파라긴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몸에 열을 내려주고 술로 인해 피로해진 간을 해독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둘째. 칡입니다.
예전에는 술로 탈이 났을때 칡을 갈아서 먹는 즙을 통해 속을 다스렸다고 합니다. 속을 안정시켜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술 먹고 난 다음날 칡즙을 마시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셋째. 미나리입니다.
미나리하면 해독작용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술 먹고 난 다음날 먹으면 술로 인한 두통과 속을 진정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미나리는 국에 넣어서 먹으면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어 콩나물국이나 북어국에 함께 넣어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넷째. 감입니다.
지금 제철 과일인 감은 술 마시고 난 다음날 드시면 숙취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C를 다량 함유하고 있는 감은 알코올 분해를 돕기 때문에 술마신 후 아침에 감을 하나 먹으면 술을 깨는데 좋습니다.
이외에도 느끼한 음식 예를 들어 파스타나 스파게티, 초코우유, 짬뽕등 자신만의 고유한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을 알고 계실텐데요.
숙취해소도 좋지만 적당한 음주를 하는 것이 먼저겠죠?
하지만 한잔 두잔 마시다 보면 놓치 못하는 것이 술이거를...
벌써부터 모임들이 걱정이 되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