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ial Network란 무엇인가?
소셜 네트워크는 웹 상에서 개인 또는 집단이 하나의 노드(node)가 되어 각 노드들 간의 상호의존적인 관계(tie)에 의해 만들어지는 사회적 관계 구조를 말한다.
- 위키피디아 -
< 출 처 : 네이버 이미지 >
Social Network Service(SNS)란 무엇인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온라인 인맥구축 서비스이다.
1인 미디어, 1인 커뮤니티, 정보 공유등을 포괄하는 개념이며, 참가자가 서로에게 친구를 소개하여, 친구관계를 넓힐 것을 목적으로 개설된 커뮤니티형 웹 사이트이다.
SNS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칵테일 파티다.
이와 같이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의 목적은 무엇일까?
자신의 사업이나 일에 대해서 알리고 싶어 마케팅을 위해서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돈이 들지 않는 서비스. 시간과 노력을 들이면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서비스.
접근 방법도 쉽고 운영하기도 쉽지만 웹 상에서 친구가 되어 자신이 운영하는 서비스에 참여하기란 쉽지 않다.
현재 알려져 있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는 페이스북, 트위터, 유투브, 블로그, 플리커, Linkedin, 슬라이드쉐어 등을 들수 있다. 물론 국내 서비스로는 이와 상응하는 싸이월드, 미투데이, 판도라 Tv,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이글루스등이 있다.
자신의 사업이나 일에 대해서 알리고 싶어 마케팅을 위해서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돈이 들지 않는 서비스. 시간과 노력을 들이면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서비스.
접근 방법도 쉽고 운영하기도 쉽지만 웹 상에서 친구가 되어 자신이 운영하는 서비스에 참여하기란 쉽지 않다.
현재 알려져 있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는 페이스북, 트위터, 유투브, 블로그, 플리커, Linkedin, 슬라이드쉐어 등을 들수 있다. 물론 국내 서비스로는 이와 상응하는 싸이월드, 미투데이, 판도라 Tv,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이글루스등이 있다.
이런 개방형 서비스가 사람들에게 익숙하게 다가갈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페이스북은 현재 5억명이 넘는 서비스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고 한다.
이들이 처음부터 이와 깉이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것은 아니다. 자신들의 서비스를 개방하고 나서부터 사용자들이 급격히 증가하게 된다. 이런 서비스의 특징은 상생하는 경영, 즉 같이 먹고 사는 구조라고 볼 수 있겠다.
자신의 API 플랫폼을 open하고 급성장하게 된것이다.
또한 이런 API를 이용하여 게임을 만들어서 페이스북에 올릴수 있으며, 자신의 물건들 역시 사고 팔수 있다. 페이스북 머니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사용가능하다고 한다.
페이스북은 현재 5억명이 넘는 서비스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고 한다.
이들이 처음부터 이와 깉이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것은 아니다. 자신들의 서비스를 개방하고 나서부터 사용자들이 급격히 증가하게 된다. 이런 서비스의 특징은 상생하는 경영, 즉 같이 먹고 사는 구조라고 볼 수 있겠다.
자신의 API 플랫폼을 open하고 급성장하게 된것이다.
또한 이런 API를 이용하여 게임을 만들어서 페이스북에 올릴수 있으며, 자신의 물건들 역시 사고 팔수 있다. 페이스북 머니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사용가능하다고 한다.
※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응용 프로그램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는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 체제나 프로그래밍 언어가 제공하는 기능을 제어할 수 있도록 만든 인터페이스를 뜻한다. 주로 파일 제어, 윈도우 제어, 화상 처리, 문자 제어 등을 위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나는 생각한다. 고로 존재한다
-데카르트- 가 현재 존재하였다면 이런말을 했을 것이라고 한다.
나는 검색한다. 고로 존재한다.
우리가 모르는 사실에 대해서 어떤 행동을 하는가?
여러 사람들이 네이버와 구글 같은 포털 사이트의 검색엔진을 통해서 검색을 할 것이다.
이런 검색을 이용하여 자신의 이야기를 알리기를 원하는 사람들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자연스럽게 SNS는 마케팅을 위한 수단으로 이용되는게 아닌가 한다.
여러 사람들이 네이버와 구글 같은 포털 사이트의 검색엔진을 통해서 검색을 할 것이다.
이런 검색을 이용하여 자신의 이야기를 알리기를 원하는 사람들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자연스럽게 SNS는 마케팅을 위한 수단으로 이용되는게 아닌가 한다.
소셜 네트워크가 발달하면서 대기업의 전유물이던 사업의 틈새시장진입도 쉬워졌다.
Long Tail 법칙 (2:8)이라고 불리우는
전 세계 인구의 20%가 나머지 80%를 먹여 살린다는 경제학적 파레토 법칙을
Nich, Blue Ocean 마켓의 공략을 통해 소수의 핵심 가치 20% 보다 사소한 다수 80%가 뛰어난 가치를 창출할 수 있게 된 것이다
.Long Tail 법칙 (2:8)이라고 불리우는
전 세계 인구의 20%가 나머지 80%를 먹여 살린다는 경제학적 파레토 법칙을
Nich, Blue Ocean 마켓의 공략을 통해 소수의 핵심 가치 20% 보다 사소한 다수 80%가 뛰어난 가치를 창출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소셜 미디어는 혁명이다.
이를 잘 이용할 수 있다면
감히 말할 수 있겠다.
" 우리는 마케팅의 달인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최소 자신을 알리고 싶다면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중 하나는 운영해야 한다고..."
도움이 되셨다면... 흔적. 공감!~ 남기는 센스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