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신용카드 발급조건 및 빠른발급 신청방법

신용카드 발급은 원하는 카드 발급 신청 후, 심사 과정을 거처야만 합니다. 따라서 신용카드 신청 후 발급 받기까지는 몇일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하지만 급하게 신용카드를 발급받아야 하는 경우, 신용카드를 당일 발급이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카드사별로 당일 발급되는 카드는 앱카드만 가능하고 카드번호도 부여되서 결제할 수도 있습니다. 

신용카드 발급은 원하는 카드 발급 신청 후, 심사 과정을 거처야만 합니다. 따라서 신용카드 신청 후 발급 받기까지는 몇일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하지만 급하게 신용카드를 발급받아야 하는 경우, 신용카드를 당일 발급이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카드사별로 당일 발급되는 카드는 앱카드만 가능하고 카드번호도 부여되서 결제할 수도 있습니다. 우선 농협에서 제공하는 당일 신청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빠른 발급 서비스'는 카드 신청 후 1시간 이내에 가상의 카드 정보를 받아 온라인 결제가 가능하도록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카드 발급 신청 전에 신용카드 발급 조건을 먼저 확인하여야 합니다. 

 

 

목차

     

     

    농협 신용카드 발급조건

     

     

    농협 신용카드 발급 조건은 홈페이지에는 만 18세 이상으로 신용카드 결제 능력이 있는 고객에 한해, 심사를 거쳐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결제 능력이 있다고 판단하는 기준은 급여소득자, 전문직 종사자, 자영업자, 재산소득자, 연금소득자, 금융소득자 등 소득이 있는 경우입니다. 

     

     

    신용카드 발급조건 및 필요서류 확인

     

     

    ▼ 위의 신용카드 발급 조건과 필요서류를 요약

     

    - 신용등급 6등급 이내인 자(신용점수는 최저 630점에서 749점), 평가사별로 상이

    - 농협은행에 6개월이상 거래자

    - 농협은행의 예적금 평균 잔액 50만원이상인 자

    - 직장인은 4대보험 가입증명서, 재직증명서

    - 개인사업자는 4대보험 가입증명서, 사업자등록증

    - 지역의료보험가입자는 최근 3개월 가입내역과 월 3만원이상 납입내역

    - 본인확인서류(신분증), 직업확인서류, 소득확인서류 등

     

    직업 확인서류는 직장인은 직장건강보험득실확인서,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주부나 직업이 없는 경우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합니다. 소득확인서류에는 소득금액증명원, 건강보험납부확인서 및 득실확인서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가족카드를 신청할 경우 가족관계 확인서류가 필요합니다.

     

    신용등급 기준(1~6등급)은 반드시 충족되어야하고, 나머지는 한가지만 이상만 충족되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등급이 낮은 경우 신용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른 포스팅에서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의 신용등급을 확인하려면, 나이스지키미 또는 올크레딧을 통해 무료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1년에 3회까지는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나의신용점수 확인하기

     

     

     

     

    농협 신용카드 가입신청 방법 

     

     

    농협 신용카드 가입신청은 인터넷(농협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또는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영업점 방문을 통해 신용카드 가입 신청시, 구비해야하는 서류는 가입신청서, 주민등록증, 재직 및 소득확인 가능 서류입니다. 포토카드나 가족카드를 신청할 경우에는 아래의 구비서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농협 신용카드 빠른발급서비스 안내

     

    본인이 위의 신용카드 발급기준에 충족된다면, 빠른발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빠른발급서비스는 평일 09:00~16:00 이내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이 통과된 경우에는 발급 당일 24:00까지 사용가능한 가상 카드가 발급됩니다. 그 이후에는 실물카드 수령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빠른발급이 가능한 카드 종류는 아래와 같이 정해져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농협 신용카드 빠른발급서비스 절차

     

    빠른발급서비스를 원하는 카드를 정하였다면, [빠른발급신청] 항목을 선택하여 카드 발급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빠른발급서비스 바로가기

     

     

     

    농협 신용카드 빠른발급신청은 본인인증 후 진행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 또는 휴대폰 인증으로 본인인증을 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약관 동의, 기본정보, 소득정보, 결제정보, 기타정보를 입력합니다. 그리고나서, 아래의 다음버튼을 누르면 신용정보회사(NICE/KCB)의 신용정보 조회를 통한 발급심사가 진행되어 카드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농협카드>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